폰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서 자란 두 여자아이들은 스마트폰의 기능과 메뉴를 거의 알고 있는 듯했다.
개인적으로 단적인 예이지만, 어쩌면 이 세대의 대표성이 아닌가 싶다.
중독문제에 대해 개인적으로 법적 제도적인 차원에서 나아가 좀더 구체적인 방안은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적,
청소년 문제행동의 결과로 신체적 건강이 저하될 수 있고 심리적 건강의 저하로 우울증, 낮은 자아존중감 등을 초래할 수도 있다.
Ⅱ. 본론
1,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
1)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2010년 이후 스마트폰 보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청소년들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
청소년들’이었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스마트폰도박에 빠져 무려 4천만 원의 빚을 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사기행위를 벌이는 등의 사건이 발생하면서 청소년도박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였다. “2018년 청소년도박문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학교 입학 이전 게임
Ⅰ. 서론
정보통신과 SNS의 발달로 인터넷 게임중독 증상을 경험한 청소년이 아주 많다. 현재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아동들조차도 모바일 게임중독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누구나 처음 인터넷 게임을 접할 때는 호기심으로 시작하지만 어느 정도의 접속 횟수가 늘어나면 헤어나기 힘든 중독에
Ⅰ. 서론
청소년기는 인간의 성장 발달 중에서도 건전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이자, 인생에 있어 신체적, 심리ㆍ정신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기도 하며, 삶을 준비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경험하고 수립하여야 하는 발달과정과 과업은 생애 어느 시기보다 중요
Ⅰ. 서론
1. 정신질환? 정신장애?
- 정신질환 또는 정신장애란 정신건강과 상대되는 개념
- 정신질환이란 정신기능의 여러 영역인 지능, 지각, 사고, 기억, 의식, 정동, 성격 등에서 병리학적인 현상이 진행되는 것
- 정신장애는 신체질환 또는 정신질환 및 그와 관련된 조건(예를 들어 장기입원)에 의해
스마트폰 이용 비율이 증가하게 되면 스마트폰중독 문제는 지금 보다 더 큰 사회문제가 될 것
전북 김제 금구면 한 밭에서 발견된 110억원대의 돈이 불법도박 사이트에서 벌어들인 자금으로 밝혀지며 인터넷 도박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중독예방치유센터 등에도 카지노, 경마보다 인터
청소년은 발달 특성상 심리적, 사회적 불안정성이 높아 중독문제에 취약할 수 있으며 청소년의 경우 도박행위 자체가 불법인 경우가 많아 법적 문제와 직결되어 있으며, 경제적 기반이 약해 도박으로 인해 발생한 재정적 피해를 위험 행위나 범법행위를 통해 해결할 가능성이 있어 성인보다 더 위험한
스마트 기기의 과도한 사용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 심리적 문제, 대화 부족으로 인한 가정 내 갈등 등 사회적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중독 대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청소년기에는 우리 사회의 최대 심리건강 문제로 생각하여 통계데이터, 현황데이터, 논
스마트기기의 사용은 스트레스, 불안 그리고 우울 등의 심리적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대화 부족으로 인한 가족 갈등과 같은 사회적 문제까지 일으키고 있다. 이에,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대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청소년기 중,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 문제